Sabtu, 02 Juni 2012

인도네시아 보이밴드의 창의력과 능력 중요성



음악은 음색의 형태로 작품의 예술 형테이며 관객 뒤따라갈 있는 템포도 있다. 밖에 음악의 의미는 많이 있다. 중에는 아리스토 텔레스  의해 음악은 문제가 심장과 레크리에이션 치료를 화해와 애국심의 성장 정신을 가지고 있는 능력이 있다. 음악의 유행은 해마다 다르다. 요즘은 인도네시아의 유행 음악은 POP R&B 음악이고 보이밴드나 글밴드도 유행하고 유명하게 된다. 전에는 인도네시아의 유행 음악은 믈라유 음악과 크룹 밴드도 유행하고 유명하게 된다. 하지만 대부분 보이밴드들은 창의력과 능력이 부족하다. 그래서 저는 글으로 인도네시아 보이밴드의 창의력과 능력에 대해서 중요하게 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싶다.
              지금 인도네시아 사랍들은 보이밴드라는 말을 들으면 한국 보이밴드를 생각할 것이다. 외냐하면 요즘은 인도네시아에 유행하고 유명한 음악은 한국 음악이고 한국 버이밴드나 글밴드이다. 그들도 한국에 있는 한류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인도네시아는 지금 버이밴드같은 음악 크룹 컨셉이 많이 나타난다. 우선, ‘한류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한류라는 것은 한국 전통 문화에 대해서야 간헐적 으로 국내와 외에서 대단하다는 평가 혹은 다소의 자부심이 있었지만 대중문화에 대해서 언재 그렇게 한류라고 정도로 국내도 아닌 국외에서 그토록 대단하게 진척되어는지 어리둥절하기만 하다’ (강철근:2006) 뜻이다.  
            그런데 보이밴드라는 것은 무엇인가? Maurice Starr 세계의 보이밴드의 설립자라고 한다. 사람은 남자2-3 명을 모아서 팀으로 만들고 보이밴드를 세웠다. 보통 보이밴드 멤보는 노래를 부르기만 한다. 조금 춤을 추는 보이밴드도 있다. 일반적으로 악기를 연주하지 않다. Maurice Starr 가장 조음 만든 보이밴드는 New Edition (1983)  New Kids on the Block (1986). 인도네시아 보이밴드를 다시 말하면은 인도네시아에 보이밴드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한국에 있는한류 영향인가그런 생각은 잘못 생각하는 같다. 외냐하면 사실은1980년대부터 인도네시아에 보이밴드가 많이 나타났다. 중에서  Trio Libels, Coboy, Cool Colors, Me 등이 있었다. 그들의 노래도 아주 재미있고 유명했다고 한다.
요즘은 2010/2011년부터 인도네시아에 보이밴드기간 다시 나타나는다.   하지만, 요즘은 나타나는 보이밴드들은 창의력이 부족하다. 창의력이라는 것은새로운 조합을 만들 있는 능력이다’ (Munandar:1992). 음악 분냐에 창의력이 아주 중요하다. 왜냐하면 창의력이 많이 있으면 인도네시아 음악 분냐는 다양할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빠르게 지루할 수가 없다. 창의력으로는 음악가들은 심각해서 좋은 음악 작품을 많이 나타날 것이다. 그래서 세계에서 인도네시아의 보이밴드 이름은 좋을 것이다.
다른 중요한 것은 능력이다. 보이밴드는 음악에 능력이 없으면 일이다. 왜냐하면 요즘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똑똑하다. 보이밴드는 음악에 능력이 없으면 사람들은 보이밴드와 보이밴드의 노래를 듣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인도네시아 음악가들도 능려이 없어진다고 말할 것이다. 보이밴드는 음악에 능력이 없으면 창의력이 나타낫수도 없다. 그래서 세계에서 인도네시아의 보이밴드 이름은 나쁠 것이라고 말한다.
결국에 인도네시아 보이밴드는 멋있는 외모를 쓰기뿐만 말고 창의력과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음악 분냐에는 멋과 외모가 물론 중요한 것이지만 위에 가장중요한 것은 창의력과 능력. , 외모, 창의력과 능력은 균형이 잡혀야 한다. 그렇게 하면 세계에서 인도네시아의 보이밴드 이름은 많이 좋을 것이다.

참고 무헌 목록:
한류 이야기강철근, 2006
 http://elearningpendidikan.com/definisi-kreativitas.html

Tidak ada komentar:

Posting Komentar